2025년 기준 1,604년의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계룡산 갑사에서의 템플스테이 !!! 갑사 용솟음 템플스테이는 여러분 마음 속 깊은 곳에 자리한 참된 꿈을 품고 희망차게 살 것을 제안합니다. 내안의 무거운 짐을 잠시 내려놓고 그 빈자리에 꿈과 당당함을 채워보세요.
계룡산 갑사는 420년(백제 구이신왕 원년)에 창건되었습니다. 통일신라시대에는 화엄십찰이 되어 국중대찰(國中大刹)로 번창했으며, 고려시대에도 이어졌습니다. 그렇다가 조선시대 정유재란(1957) 때 사찰이 소실되는 아픔을 겪었으나, 1604년(선조37)을 시작으로 1654년(효종5) 크게 중창하였으며,1875년(고종12) 다시 중건하여 오늘에 전해지고 있습니다.
임진왜란 때 승병장 영규대사를 배출한 호국불교 도량으로도 유명한 갑사는 현재 국보 1점, 보물 5점 등 수많은 문화재를 간직하고 있는 고찰입니다.
또한 갑사가 위치하고 있는 국립공원 계룡산(847m)은 통일신라시대에는 오악 중 서악(西嶽), 고려시대에는 묘향산 상악(上嶽), 지리산 하악(下嶽)과 더불어 3악중(三嶽中) 중악(中嶽)으로 일컬어지는 명산으로 조선건국 때 수도 후보에도 올랐던 곳입니다.
이러한 계룡산 갑사에서 진행되는 보물투어(사찰안내), 범종 체험, 명상, 108여의보주 만들기, 스님과의 차담, 계룡산 트레킹, 인경, 꿈 찾기, 무문관 수행 등 다양한 템플스테이 체험을 통해서, 내가 원하는 꿈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.
[주요 프로그램]
[갑사] 선명상 맛보기 템플라이프(10명 이상, 사전 연락 요망)
[갑사] 당일 템플스테이(단체 10명 이상 하루 체험)
[갑사] 상시 무문관 템플스테이
[갑사] 선요가명상 템플스테이 1박2일
[갑사] 선요가명상 템플스테이 2박3일
[갑사] 상시 체험형
[갑사] 자원봉사 템플스테이(최소 일주일 이상, 사전 연락 요함)
[갑사] 휴식형 템플스테이